사회복지,장애아교육,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9 06:37
본문
Download : 사회복지,장애아교육,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① 과목별로 시간별로 특수학급과 일반학급을 번갈아 가면서 교육 (부분통합)
② 특수학급이나 특수학교에서만 교육
(분리교육)
③ 순회교육방식 (특수교사가 이동해서 교육)
통합 교육의 실제
(2) 교육현장에서의 통합교육
① 위험한 實驗시간도 통합교육을 할 수 있을까요
특수교육보조원이라는 제도가 있어…(To be continued )
사회복지,장애아교육,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사회복지,장애아교육,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Download : 사회복지,장애아교육,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65 )
레포트/경영경제
사회복지,장애아교육,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사회복지,장애아교육,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사회복지,장애아교육,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사회복지 장애아교육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다.
순서
설명
여러분의 반에 장애학생이 있다면
`장애 아동의 통합교육`
통합 교육의 definition
특수교육대상자가 일반학교에서 장애유형,정도에 따라 差別(차별) 을 받지 아니하고 또래와 함께 개개인의 교육적 요구에 적합한 교육을 받는 것을 말한다.
장애를 보완할 수 있는 수단을 최대한으로 강구하여 일반 아동과 함께 교육함으로써, 장애아동 개개인의 잠재능력을 최대한으로 신장시키는 것을 말한다.
장애 아동과 접할 기회 확대로 인한
특수교육의 수요 증가.
일반 학교의 교사의 대처 능력 필요.
통합 교육의 피료썽
(2) 교육권리 측면의 요구
학령기아동은 누구나 의무로 교육을 받을 교육권이 있따
특수아동이 장애를 가지고 있다고 해서 분리되어야 한다는 것은 교육 권리의 측면에서 부당하다.
통합 교육의 피료썽
통합교육에 대한 법적 체제 지원
2008년부터 적용될 특수교육법에서는 유치원과정과 고등학교 교육이 의무교육이 되었고, 전공과는 무상으로 되었다.
통합 교육의 피료썽
(3) 교육의 effect성
① 인지적 effect
일반학급에서의 통합교육은 특수학급에 비해 장애학생의 학업을 증진시킨다
② 사회정서적 effect
상호간의 이해와 교류를 통해서 장애학생들이 정상에 가까운 활동과 태도를 갖게 하고 장애학생 뿐만 아니라 일반학생도 장애학생과 긍정적 상호작용을 통해 이익을 얻게 하는데 있따
통합 교육의 실제
통합교육의 형태
전제: 실효를 거두기 위해서는 장애를 보완하기 위한 배려가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