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 생물, 지구과학, 물리] 권재술 과학교육론 요약 ch 6 과학교수 학습의 theory 과 실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6 08:40
본문
Download : 6장 과학교수 학습의 이론과 실제.hwp
설명
1. 학습 理論(이론)과 과학교육
임용, 권재술, 과학교수 학습, 사범대
▶ 대상 학생의 characteristic(특성)에 따라 교수 내용을 조직하고 제시하는 방식이 달라야 효능적인 학습이 가능하다는 사실 인지
*교사- “가르치고자 하는 내용을 어떻게 제시하면 학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을까“
▶ 자신의 교수법에 만족하지 않고 효능적인 방법을 찾아 시행착오적으로 노력
권재술 과학교육론 요약한 것입니다.
(1) 수업 과정에서 학습 理論(이론)의 기능
다. [참고자료] 권재술 과학교육론 [이용대상]
[이용대상]
순서
[화학, 생물, 지구과학, 물리] 권재술 과학교육론 요약 ch 6 과학교수 학습의 theory 과 실제
Download : 6장 과학교수 학습의 이론과 실제.hwp( 73 )
저도 공부하느라 꼼꼼히 요점한것이니 후회하지 않으실것입니다.
[참고data(자료)] 권재술 과학교육론
▶ 같은 대상 학생들이라도 교수 내용이 달라지면 그에 따라 어떤 교수방법이 학생들 의 이해를 돕는데 효능적일까에 대해 고민
▶ 전통적 교수 방법을 여과 없이 받아들여 그대로 이용 (선배, 동료교사, 선생님)
* 교사들이 학생들을 가르치는 방식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권재술 과학교육론 요약한 것입니다. 저도 공부하느라 꼼꼼히 정리한것이니 후회하지 않으실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