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strategy)] 오픈마켓 11번가의 marketing 과 판매전략(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8 03:35
본문
Download : 11번가 판매전략.hwp
’는 목표를 가지고 SKT이 1월 27일 오전 11시 11분에 개장한 새로운 오픈마켓이다. 또한 말 그대로 오픈마켓의 주 고객인 20∼30대 소비자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편리하게 쇼핑을 즐기는 게 목표라고 설명한다. 11번가는 8월 중순 기준으로 회원 수 130만 명을 돌파하며 8월 중순 주간 방문객 수 370만 명으로 3월 대비 300%가 증가하는 등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해왔다. SK텔레콤은 커뮤니케이션 기능, 유, 무선을 활용한 정보 검색방식의 상품 정보 제공, 저렴한 등으로 ‘11번가’의 성격을 규정한다. 지마켓과 옥션이 양분하고 있던 online 오픈마켓 시장에 도전장을 내민 것이다. 11번가가 업계에 폭풍을 일으키지는 못하였지만 안정적인 시장 안착에는 성공했다는 평가가 주를 이룬다. 여기에 누적 판매상품 수 630만개, 판매자 수 8만 명을 확보하는 등 제품과 판매 인프라를 갖추었고, 또 코리안클릭 통계를 기준으로 8월 주 mean or average(평균) 방문객 수 310만 명을 기록, 국내 전체 사이트 중 25위, online 쇼핑몰 중 4위, 오픈마켓 쇼핑몰 중 3위를 기록하고 있다
5. 4C analysis(분석)
[경영전략(strategy)] 오픈마켓 11번가의 marketing 과 판매전략(strategy)
6. 11번가 판매책략
www.mk.co.kr
오픈마켓 11번가의 marketing 과 판매전략(strategy)에 대한 A+ 보고서
www.mediachannel.co.kr
[참고자료(data)]
Download : 11번가 판매전략.hwp( 62 )





www.rankey.com
e마켓 플레이스 시장의 대 격돌 - 라이터스 편집부, 라이터스, 2006
www.edaily.co.kr
Internet쇼핑몰 리얼 스토리 - 김수연, 비비컴, 2009
다. www.hankyung.com
소문난 장터 오픈마켓 이야기 - 김선기, 길벗, 2006
순서
www.11st.com
2. 시장 環境(환경) analysis(분석)
오픈마켓 11번가의 마케팅과 판매전략에 대한 A+ 레포트 [참고자료] www.11st.com www.seri.org www.cheil.com www.rankey.com www.mediachannel.co.kr www.edaily.co.kr www.hankyung.com www.mk.co.kr 인터넷쇼핑몰 리얼 스토리 - 김수연, 비비컴, 2009 e마켓 플레이스 시장의 대 격돌 - 라이터스 편집부, 라이터스, 2006 소문난 장터 오픈마켓 이야기 - 김선기, 길벗, 2006
7. 향후 책략
www.seri.org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4. STP analysis(분석)
11번가 쇼핑몰분석, 11번가인터넷마케팅, 11번가 스타마케팅, 옥션 지마켓 이베이, 온라인쇼핑몰성공사례
1. 11번가 소개
www.cheil.com
설명
3. SWOT analysis(분석)
11번가는 ‘빠르고 재미있는 쇼핑 culture를 주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