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iginal]통학교육과정이 理論(이론)적 배경을 기술하고 하나의 주제를 선정하여 교육계획안을 구체적으로 작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9 20:16
본문
Download : 교과.hwp
그러면 학교교육의 기본이 되는 교육과定義(정이) concept(개념)은 어떻게 定義(정이)하여 할 것인가. 우리는 교육과定義(정이) concept(개념)을 다음과 같이 요점하고 그에 대처하고 있는 것이 일반적이다





순서
다. 김재복은 통합의 concept(개념)을 다음과 같이 定義(정이)하였다.
첫째, 부분들을 전체 속으로 모아 들이고 통합시키는 과정 또는 보다 높은 위계의 단위들을 산출하는 것이다. 이것은 연합(association), 조정(coordination), 조직(organization) 등의 단어보다 훨씬 강한 뜻을 가진다. 김재복, 「교육과定義(정이) 통합적 접근에 대한 연구」, 동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1984, 14면
둘째, 모든 부분들이 함께 조화 있게 작용할 수 있는 유기체의 상태이다. 그러므로 교육은 자아가 추구하는 목적에 기여할 수 있도록 가급적 통합을 전제로 하여 실시되어야 할 것이다. 즉, 통합은 실재에 대해 지각이 관련되는 과정이며, 자아가 추구하는 통일의 목적이다.
2. 교육계획안
참고문헌
Ⅵ. 평가
Download : 교과.hwp( 18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통합교육과定義(정이) 이론(理論)적 배경
설명
Ⅱ. 통합교육과定義(정이) 역싸적 배경
3. conclusion(결론)
Ⅴ. 교사의 역할과 교수 ㅡ 학습방법
Ⅰ. 통합교육과定義(정이) concept(개념)
Ⅰ. 통합교육과定義(정이) concept(개념)
Ⅳ. 교육내용 및 활동선定義(정이) 원리
통학교육과정이 理論(이론)적 배경을 기술하고 하나의 주제를 선정하여 교육계획안을 구체적으로 작성
통합교육과정 활동중심통합교육의교육목표 교육내용및활동선정의원리 교사의역할과교수 / (통합교육과정)
통합교육과정 활동중심통합교육의교육目標(목표) 교육내용및활동선정이원리 교사의역할과교수 / (통합교육과정)
Ⅰ. 생활주제(가을)에 대한 주간교육계획안
통합교육과정 활동중심통합교육의교육목표 교육내용및활동선정의원리 교사의역할과교수
III. 활동중심 통합교육의 교육목표(goal)
교육에서 통합의 concept(개념)은 개인을 구성하고 있는 전체와 구분이 어떻게 관계되어 있는가에 관심이 두어진다. 전체 속에서 부분들이 판별될 수 있지만 부분들은 개별적인 특징을 잃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