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턴트 메신저 시장 점입가경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30 04:28
본문
Download : 2005040.jpg





인스턴트 메신저 시장 점입가경
순서
SK커뮤니케이션즈는 1300만 회원을 보유한 싸이월드와의 연계를 통해 네이트온의 시장 1위 등극을 굳힌다는 전략이다.
김종윤기자@전자신문, jykim@
설명
인스턴트 메신저 시장 점입가경
인스턴트 메신저 시장 점입가경
MSN코리아의 ‘MSN메신저 7.0’은 ‘더 재밌고, 더 편해진 인스턴트 메시징 서비스’라는 슬로건에 걸맞게 대화중 한눈 팔고 있는 상대방의 주의를 집중케하는 ‘대화창 흔들기’와 플래시동영상을 보여줄 수 있는 ‘윙크’, 로그인 시 들키지 않고 슬쩍 입장할 수 있는 ‘오프라인 로그인’ 등 다양한 펀 기능들로 무장했다.
인스턴트 메신저 시장 점입가경
이밖에 KTH도 KT그룹의 대표 메신저 ‘아이맨’을 파란을 통해 대중화를 모색한다는 전략이다.
다음커뮤니케이션도 최근 ‘다음 터치 2005’을 선보이고 본격적인 메신저 marketing 에 돌입했다.
Download : 2005040.jpg( 38 )
NHN은 메신저에 검색기능을 결합시킨 신관념 ‘검색메신저’를 중순께 선보일 예정이다.
다.
레포트 > 기타
인스턴트 메신저 시장 경쟁이 점입가경이다. ‘검색 메신저’는 대화 중 별도의 검색창을 띄우지 않고도 대화창에서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고 대화도중 알고싶은 지식을 즉석에서 찾아볼 수 있따 또 블로그 이용자중 친밀도가 가장 높은 ‘서로이웃’을 자동으로 메신저 이웃으로 등록시켜 관심 있는 블로거간 편리한 커뮤니케이션이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
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올들어 SK커뮤니케이션즈의 ‘네이트온’의 집중 공세에 주춤했던 MSN코리아가 이 달 중순께 ‘MSN메신저 7.0’을 발표하고 대대적인 반격에 나설 예정이다. 이와함께 NHN이 최근 검색기능을 갖춘 ‘검색 메신저’로 시장 진출을 선언한 데 이어 다음커뮤니케이션과 KTH도 각각 ‘다음 터치’와 ‘파란 아이맨’을 통해 시장 점유율 확대에 나섰다. 아이맨은 파란의 다양한 콘텐츠와 애플리케이션 활용이 가능하며, 특히 폴더째 파일전송·PC원격접속 등 差別(차별) 화된 기능을 갖췄다. SK는 특히 네이트온의 1위 등극은 1촌 중심의 감성적 싸이월드 文化(문화)가 4자간 화상대화, 움직이는 플래시콘 기능, 뮤직앨범, 1촌 친구보기 등 감성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보강한 최신 3.0 버전’과 맞아 떨어지면서 시너지 효율를 낸 결과라는 것. 이에따라 SK커뮤니케이션즈는 네이트온을 ‘일촌들간의 새로운 감성 커뮤니케이션 툴’로서 자리매김시킬 계획이다. 기존의 감정·음식 등을 나타내는 120종의 이모티콘 외에 플래시애니메이션을 사용해 보다 감정표현을 잘 할 수 있는 40종의 애니콘 서비스를 실시하고 친구 목록을 기존 200명에서 300명으로 늘렸다. 이와함께 엔씨소프트와 제휴를 통해 온라인게임 ‘리니지2’에서도 메신저를 사용할 수 있게 하는 등 이용자 만족도에 극대화에 초점을 맞췄다. 또 동양종금증권과의 제휴를 통해 메신저환경에서의 주식 거래 등 다양한 증권·금융거래 서비스를 선보였다. 또 다음플래닛과의 연동을 통해 플래닛의 대표사진을 터치에서도 대화명과 함께 알림장에 사용할 수 있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