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에 대한 21C 평가적 전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4 01:35
본문
Download : 품질경영에 대한 21C 평가적 전망_5064430.hwp
품질경영에대한21C평가적전망 , 품질경영에 대한 21C 평가적 전망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다. 또한 GSM(Global System for Mobile Communication)방식에서도 Middle/High end 브랜드로의 이미지를 확고히 하였다.
품질경영에대한21C평가적전망
설명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의 품질경영 사례에 대해서 분석하였습니다. 이를 발판으로 96년 세계 최초 디지털방식인 CDMA(Code Division Cultiple Access)방식을 상용화하여 디지털휴대폰 시장에서도 정상을 차지함으로써 세계적인 이동통신 단말회사로 성장하였다. 그 결과 노키아, 모토롤라에 이어 세계 이동통신 단말 시장 톱3에 진입하였으며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회사로 주목받고 있다아
지난 99년 제조부문 중심의 공장합리화를 스타트으로 추진하여 온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의 혁신 활동은 94년 프로세스 혁신, 97년 3p(product, Process, Rersonnel)혁신을 추진하여 제조부문, 단위 프로세스 중심 혁신 활동…(skip)
품질경영에 대한 21C 평가적 전망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품질경영에 대한 21C 평가적 전망_5064430.hwp( 90 )
,경영경제,레포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의 품질경영 사례(instance)에 대하여 분석하였습니다.
1. 리더십
2. 전략(strategy) 기획
3. 고객과 시장중시
4. 정보와 analysis(분석)
5. 인적자원 중시
6. 프로세스 관리
7. 향후계획
삼성전자 무선사업부는 88년 국내 최초로 아날로그 방식의 휴대폰을 출시하고 94년 국내 최소형 휴대폰을 출시하여 국내시장의 절반이상을 차지하고 있던 외국산(모토롤라) 제품의 아성을 무너뜨리며 Anycall 신화를 창조한 회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