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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전략(strategy)] 닌텐도의 현 결점과 改善(개선) 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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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8 0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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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다가 포터블(portable) 게임기종의 분야와 차세대 게임기종 분야에서 닌텐도는 게임 그 자체의 즐거움, 양보다는 질이라는 포지셔닝으로 자체 소프트웨어를 광고하며 소비자들에게 다가섰다. 현재 닌텐도라는 기업을 인지하는 소비자의 범위가 日本(일본) 내지는 동남아시아를 벗어나 미국 등 전 세계적으로 日本(일본)을 대표하는 기업이 되었다. 닌텐도는 그 역사가 100년을 넘은 오래된 기업으로서 본래는 화투나 트럼프를 만들던 회사였다. 하지만 1997년 이후 日本(일본)의 비디오 게임 시장이 점점 위축되어, 시장의 규모가 줄어드는 상황이 되었고 결국 업체 간의 경쟁이 치열해지기 시작했다.
다.
닌텐도의 비밀 - 데이비드 셰프, 김성균 역, 이레미디어, 2009
닌텐도의 현 문제점과 개선책에 대한 자료입니다.
1. 닌텐도 紹介(소개)
www.dt.co.kr
(2) 스마트폰, 태블릿 PC 경쟁
www.fnnews.com


www.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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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산업 환경 분석

(4) 리더십
(2) 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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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소비자

(2) 스마트폰
설명
닌텐도처럼 창조한다는 것 - 김정남, 북섬, 2010
5. 닌텐도 개선책
(4) 공급자 교섭력




www.seri.org
(3) 구매자 교섭력
(3) 마케팅
닌텐도의 현 결점과 改善(개선) 책에 대한 입니다. 닌텐도는 그 이후에 日本(일본)에서 비디오 게임이 유행하면서 게임시장이 형성된 초기에는 다양한 비디오 게임기와 타이틀을 만들면서 독점하다시피 1위의 자리를 고수했다.
(4) R&D 조직 설치
4. 닌텐도 현 問題點

www.edaily.co.kr

(1) 경쟁 강도 및 대체재

[참고 ]



www.nintendo.co.kr

(3) 불법 내려받기

닌텐도 - 이노우에 오사무, 김정환 역, 씨실과 날실, 2010


(1) 불법 복제 해결
(1) 3DS

www.lgeri.com
닌텐도는 굳이 게임에 관심이 많은 어린이 층이나 젊은 층뿐만 아니라 중 장년층까지도 이름을 널리 들어왔고 1980년대 초반부터 1990년대 중반까지 가정용 게임 시장을 석권해온 기업이다. 하지만 닌텐도는 반격을 시작했다. 업체들은 점점 더 복잡하고 더욱 더 다양한 스토리로 무장한 비디오 게임들은 시장에 선을 보였고 결국 닌텐도는 점차 새롭게 변해가는 시장에서 adaptation(적응) 하지 못하고, 후퇴의 기미를 보이기 시작했다. 다시는 올라서지 못할 것처럼 보였던 1위의 자리를 되찾기 위해 우수한 마케팅 전략(戰略) 을 세웠고, 그 덕분에 다시 급속도로 닌텐도의 위상이 상승하고 있다아 포켓몬스터라는 캐릭터를 개발하고, 게임뿐만 아니라 애니메이션 사업을 통해 어린이층을 공략해서 그로부터 압도적인 지지를 받아 엄청난 수익을 올린 것이 재도약의 큰 기반이 되었다. [참고자료] www.nintendo.co.kr www.seri.org www.lgeri.com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닌텐도처럼 창조한다는 것 - 김정남, 북섬, 2010 닌텐도 - 이노우에 오사무, 김정환 역, 씨실과 날실, 2010 닌텐도의 비밀 - 데이비드 셰프, 김성균 역, 이레미디어, 2009 닌텐도 이야기 - 김영한, 한국경제신문, 2009 나이키의 상대는 닌텐도다 - 정재윤, 마젤란, 2006
www.etoday.co.kr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6. conclusion(결론) 및 시사점


닌텐도 이야기 - 김영한, 한국경제신문, 2009
닌텐도게임종류 , 닌텐도 마케팅 , 게임산업시장현황 , 문화마케팅스타마케팅 , 경영혁신성공방안
[경영전략(strategy)] 닌텐도의 현 결점과 改善(개선) 책
(2) 신규 진입자 위협
www.munhwa.com
나이키의 상대는 닌텐도다 - 정재윤, 마젤란, 2006
3. 닌텐도 성공요인


(3) 어린이 고객 집중 공략
순서

www.hankyung.com
그러한 상황에서 1994년 후발주자인 소니(Sony)가 새롭게 등장하고, 이에 따라 단숨에 소니가 게임시장을 독점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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