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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VS 카페베네 marketing 戰略 비교분석(marketing 4P戰略위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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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9 2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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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VS 카페베네 marketing 戰略 비교분석(marketing 4P戰略위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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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VS 카페베네 marketing 戰略 비교분석(marketing 4P戰略위주로)




스타벅스 VS 카페베네
마케팅믹스전략(strategy) 비교分析(분석).
1. 스타벅스 마케팅믹스(4P+3P)전략(strategy)

(1) Product
1) 대표 상품
스타벅스는 한국의 커피 시장이 소득 수준의 향상과 라이프스타일의 alteration(변화) 로 인한 음식 文化(culture) 의 alteration(변화) 와 밀접한 관계가 있음을 일찍이 간파하고 고급 커피에 대 한 수요가 증가 할 것을 예측한 후, 에스프레소라는 컨셉을 인스턴트커피와 差別하여 소비자의 머릿속에 어떻게 인식시키고, 이미지를 어떻게 만들지를 연구 하였다.

2) 신선함 유지
일단 팩을 개봉하면 커피 원두를 7일 이내에 모두 소비하고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추출 후 1시간이 지난 커피는 폐기 처분 한다. 대표 상품을 분명히 하고 그것을 가지고 승부를 걸음으로써 한국 시장에 자리를 잡게 되었다. 또한, 맛있는 커피를 위해 신선하고 차갑게 정수한 물을 끓는점 직전까지 끓이고 수순서의 테스트 과정을 거친 후 사용된다 순수한 커피 향의 보존을 위하여 인공 향 커피는 사용하지 않았고, 실내에서의 흡연을 금지하였다.

3) 고객의 입맛에 맞추어 서비스
에스프레소와 스팀밀크, 시럽의 배합으로 이어져 자신에게 꼭 맞는 맛을 즐길 수 있다 매장에서 사용하는 컵의 왼쪽…(skip)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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